뱅크플레이스

반응형

국민연금제도는 국민들의 기본적인 노후준비를 도와주기 위해서 정부가 운영하는 사회보장제도 중의 하나입니다. 
하지만 국민연금은 우리나라 국민들이 가장 많이 가입하고 있는 연금제도로서 노후를 위한 가장 기본적인 준비 방법이지만 동시에 과연 연금 수령이 가능하겠냐는 의문을 제기하는 등 확신을 주지 못하고 있는 제도입니다.

 


직장인은 매월 국민연금이 다달이 급여에서 빠져나가는 국민연금 보험료가 달갑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어떻게든 국민연금을 많이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나 생각을 해 봤을 겁니다.

국민연금 가입자가 노후에 받는 노령연금 수령액이 어떤 방식으로 결정되는지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노령연금 수령액을 산출하는 공식을 알면 연금을 더 많이 받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해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데요
그럼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추납 (추후납부)
국민연금 추후납부는국민연금에 가입한 후 실직이나 폐업, 가정주부로 경력단절 등의 사유로 국민연금 가입이 제외된 기간 동안 납부하지 않았던 국민연금 보험료를 추후에 납부하는 것을 말합니다.

과거에 실직 등으로 형편이 어려워져 국민연금 보험료를 내지 못했던 납부예외 기간, 결혼 후 경력 단절 등으로 인정된 적용제외 기간은 나중에 보험료를 한꺼번에 내는 '추후납부'를 이용해 가입기간이 회복되면서 나중에 받을 수 있는 연금이 늘어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연기연금
국민연금을 더 받는 방법은 국민연금 수령 시기를 늦추는 연기연금입니다.
국민연금은 수령 시기를 최장 5년 간 미룰 수 있습니다.
연금받기를 늦추면 1년마다 7.2%씩 국민연금액이 가산됩니다.
받을 연금 중 일부분만 연기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상세보기

국민연금 더 많이 받는 활용법 - 머니채널 (moneych.net)

 

국민연금 더 많이 받는 활용법 - 머니채널

국민연금 국민 누구나 보험료를 내고 연금으로 돌려받는 노후 보장책이다.국가가 관리하는 국민연금은 재원고갈 우려가 커지고 있지만 노후 소득원으로 꼽을 수 있다.하지만 어떻게 활용하느

moneych.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