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플레이스

반응형

봄철 예비 신혼부부 7년내 부부라면 주택구입,전세대출상품 이용팁
봄철이 되면 결혼을 하는 신혼 부부나 이사를 하는 세대가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특히 신혼부부들은 주거가 가장 중요한 쳇크 포인트 이기도 합니다.
결혼을 앞둔 신혼 부부들은 이래 저래 돈이 많이 들어 가고 모아둔 던이 부족한 경우가 많아서 집장만을 하느데 많은 어려움과 걱정이 먼저 앞서게 됩니다.

신혼부부 주택자금은?


이런 신혼 부부들이 이용 할 수있는 주택구입,전세자금대출 상품을 알아 보겠습니다.
혼인한 지 7년이 지나지 않은 신혼부부나 3개월 이내 혼인할 예정인 예비신혼부부를 위해서는

▲신혼부부 전용 버팀목대출
▲신혼부부 전용 디딤돌대출

크게 두가지를 보면 도움이 됩니다.

 


신혼부부 전용 버팀목대출은 부부합산 연소득 6000만원 이하 신혼부부라면 이용 가능한데요.
수도권 3억원 이하, 그 외 지역 2억원 이하 전세보증금 대출이라면 최대 2억원까지 임차보증금의 80% 한도 내에서 대출이 가능한 조건이 됩니다.


가구 소득 및 보증금 수준에 따라 연 1.2~2.1% 수준 금리를 적용합니다.
아주 낮은 금리의 상품입니다.

최고 금리인 연 2.1% 이율을 적용받더라도 시중은행의 전세대출 금리인 연 2.5~2.6%에 비하면 훨씬 낮은 금리인 셈이죠~!

아무나 이용을 할 수없는 신혼부부들을 위한 상품이라써 혜택이 있는 것이니,
다른 상품보다는 이런 상품을 사용 하는것이 많은 경제적인 도움이 되실겁니다.

 


구입을 원한다면....
주택 구입을 희망하는 신혼부부라면 신혼부부 전용 디딤돌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생애최초로 주택을 구입하는 부부합산 연소득 7000만원 이하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가액 5억원 이하 주택 구입 시 최대 2억2000만원까지 연 1.7~2.75% 금리로 대출이 가능한데요.

신혼부부에게 가장 큰 혜택을 주는 상품은 신혼희망타운 수익공유형 모기지입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공급하는 신혼희망타운을 분양받는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으로 주택가액의 70% 한도 내에서 최대 4억원까지 연 1.3% 고정금리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만약 분양가가 2억5000만원을 넘는 주택을 공급받을 경우 분양가의 30~70% 이내에서 의무적으로 신청해야 하는데요.
다만 금리와 대출한도 면에서 보다 유리한 대신 주택 처분 시 발생하는 수익에 대해 대출기간 및 자녀 수에 따라 수익의 일정 비율을 기금과 공유해야 한다는 점은 유의해야합니다.

자녀 가구라면?
자녀 가구에 대해서는 추가 혜택도 주어지는데요.
2자녀 이상 가구는 한도가 구입자금은 2억6000만원까지 확대됩니다.

전세자금도 수도권 2억2000만원, 지방 1억8000만원까지 한도가 증액되고 기간도 자녀당 2년씩 추가 연장됩니다.

우대금리도 적용돼 1자녀 가구 0.3%p, 2자녀 0.5%p, 3자녀 이상 0.7%p의 우대금리가 적용을 받을 수있습니다.
2자녀인 신혼부부라면 전세자금은 1.0~1.6%로, 구입자금은 1.2~2.25%로 이용할 수 있는 셈이죠!!

대출기간 중에 자녀를 출산한 경우 기존 금리에 우대금리를 바로 적용받을 수 있으니,수탁은행 또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등에 즉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