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플레이스

반응형

취업을 준비하는 많은 청년들을 위해 정부에서 3월부터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신청 받고 있습니다.
지원자격이 된다면 메달50만원씩 최대 6개월간 받을 수있고 또한 다양한 취업 지원을 받을 수있답니다.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지원자격은?

지원 자격은?

만18~34세의 미취업 청년 (월 근로시간 주 20시간 이하도 미취업으로 간주)
졸업, 중퇴 후 2년 이내의 미취업자 (신청 시점 기준)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 가구원

 

위의 자격요건을 충족했다면, 졸업, 중퇴 후 경과 기간이 2년에 가까울수록, 유사 사업에 참여한 경험이 없을수록 우선적으로 지원 대상자가 된다.

 

 

받을 수있는 혜택은?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은 일정요건을 충족하는 청년에게 6개월간 매달 50만원을 지원하는 제도다.

유의할 점은 해당 지원금이 클린카드(체크카드)로 발급된다는 점이다.

클린카드는 일반 체크카드와는 달리 현금 인출이 불가능하고 유흥, 도박 등 일부 업종에서 사용이 제한된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신청하면 금전적인 지원뿐 아니라 고용센터 및 자치단체의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지원자는 청년 특화 취업 교육과 멘토링, 직무 교육 등을 받을 수 있으며 원한다면 1대1 맞춤형 상담과 심리 상담까지 받아볼 수 있다.

 

지원받으려면?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은 3월부터 온라인 청년워크넷,온라인청년센터 웹사이트와 앱에서 상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시에는 구직활동계획서가 필요하고, 신청 후 지원대상자로 선정되면 다음 절차를 반드시 수행해야 한다.

 

▶오프라인 고용센터 예비교육 참여
클린카드의 사용 방법과 구직활동 보고서 작성법 등을 안내받는다.
온오프라인 카드 신청 및 발급
예비교육 신청시 카드 종류와 발급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월 1회 구직활동 보고서 온라인 제출
매월 20일까지 제출해야 하며 학원 수강이나 그룹 스터디도 구직활동을 인정받는다.

반응형